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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영화로 각색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by Mong_JI 2024.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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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마리오 형제의 모험

이야기는 브루클린에서 생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두 이탈리아계 미국인 배관공 마리오를 연기한 밥 호스킨스(Bob Hoskins)와 루이지 마리오를 연기한 존 레귀자모(John Leguizamo)를 따라 전개된다. 괴팍한 고고학자 데이지가 만든 불가사의한 포탈을 통해 평행한 차원을 발견했을 때 그들의 삶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환된다. 이 대체 현실에서, 공룡들은 휴머노이드 생명체로 진화했고, 버섯 왕국은 디노하탄이라고 불리는 디스토피아 도시로 변화했다. 버섯 왕국의 공주로 밝혀진 데이지는 악당 쿠파 왕에게 납치된다. 쿠파는 "데보 체임버"라고 불리는 장치를 사용하여 차원들을 병합하고 두 세계를 지배할 계획이다. 마리오와 루이지는 그들의 믿을 만한 도구들과 새롭게 획득한 몇몇 동맹국들의 도움으로 데이지 공주를 구하고, 쿠파의 계획들을 멈추고, 두 차원 모두를 구하기 위한 영웅적인 탐험을 시작한다. 그들이 도전에 직면하고 별난 캐릭터들을 만나면서, 디노하탄을 항해하면서, 그 형제들은 쿠파의 야망의 진정한 정도를 발견한다. 그 줄거리는 상징적인 파워업과 적들을 포함하여, 액션, 유머, 그리고 슈퍼 마리오 비디오 게임에 의해 영감을 받은 요소들의 혼합으로 전개된다. 기후적인 대결에서 마리오와 루이지는 입체적인 정복을 좌절시키기 위해 쿠파 왕과 대결한다. 영화는 형제들이 성공적으로 데이지 공주를 구하고 버섯 왕국으로 질서를 회복하고 브루클린에 있는 그들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캐릭터들의 성격 분석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의 중심에 있는 역동적인 배관공 듀오인 루이지 마리오를 연기했다. 마리오는 형이고, 실용적이며, 타고난 리더로 묘사된다. 호스킨스는 그에게 책임감과 결단력을 불어넣으며, 캐릭터에 거친 따뜻함을 가져다준다. 반면, 레귀자모의 루이지는 그 둘 중 더 상상력이 풍부하고 낭만적인 것으로 묘사되며, 유머와 상대성을 더한다. 마리오와 루이지가 함께 현실에 대한 그들의 선입견에 도전하는 영웅적인 탐구를 시작한다. 그들의 성격은 동지애와 회복력의 순간들 내내 빛나며, 관객들에게 견고한 감정적인 닻을 제공한다. 영화가 그들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창조적인 자유를 가지고 있지만, 형제애의 본질은 그들의 등장인물들의 중심적인 측면으로 남아 있다. 데니스 호퍼(Dennis Hopper)는 주요 적대자인 킹 쿠파의 역할을 맡았다. 게임에서 만화적이고 현란한 인물에서 벗어나 호퍼는 쿠파를 더 위압적이고 권위적인 인물로 묘사한다. 쿠파의 성격은 권력에 대한 욕망, 인간과 공룡의 세계를 모두 통제하려는 욕망, 그리고 이야기에 압력의 하위 범주를 추가하는 무자비함에 의해 특징지어진다. 호퍼의 연기는 입체적인 주관에 대한 원대한 비전을 가진 의심의 여지가 있는 적수로서 쿠파를 묘사하면서 캐릭터에 중력을 가져다준다. 영화의 쿠파는 게임의 정의와 다를 수 있지만, 캐릭터의 압도적인 야망과 위협적인 존재감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의 어두운 분위기에 기여한다.

게임에서 영화로 각색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의 가장 중요한 특징들 중 하나는 원작으로부터 벗어난다는 것이다. 게임의 서술과 미학을 충실히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 다른 비디오 게임 각색과는 달리, 이 영화는 과감하고 파격적인 접근법을 취했다. 기발한 버섯 왕국을 생동감 있게 구현하는 대신, 영화 제작자들은 디노하탄이라고 불리는 디스토피아적인 도시 풍경을 선택했는데, 이는 게임의 다채로운 풍경과 극명한 차이이다. 버섯 왕국을 거친 도시 환경으로 재창조하고 등장인물들을 더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액션 형식으로 선보이기로 한 결정은 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공룡을 인간형 생물로 진화시키고 평행 차원을 도입하는 등 영화의 창의적인 선택은 비디오 게임 각색에 대한 전통적인 기대에 도전하면서도 더 많은 관객들에게 공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독특한 해석에 기여했다. 슈퍼 마리오는 1990년대 비디오 게임을 각색한 영화이다. 90년대는 영화 제작자들이 상호적이고 시각적으로 독특한 비디오 게임 세계를 일관된 영화적 서술로 번역하는 도전과 씨름하면서 실험의 시기를 나타냈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와 같은 비디오 게임의 성공은 스튜디오가 이러한 특성을 대형 스크린에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탐구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성공에 대한 입증된 공식의 부족은 충실한 적응으로부터 대담한 재해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접근법에 이르게 하였다. 이 시대에 등장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영화는 비디오 게임 적응의 미지의 영역을 탐색하려는 업계의 시도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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